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로 6개월에 300만원 모으기 성공

by cami1a 2023. 1. 16.
반응형

카카오뱅크 적금상품으로 350만원 적금 성공

안녕하세요! 요즘에 가장 핫한 건 바로 '돈'이겠죠?

금리가 오르고 주식이 올랐다가 내려가고 비트코인 얘기도 했다가 부동산에...

뉴스에서든 사람들끼리 든 가장 돈 얘기를 많이 하는 때가 아닌가 싶어요.

저도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하는 사람이에요.

돈에 관심이 많고 많이 벌고 싶어요.

하지만 아직 많은 지식이 없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는 거였어요.

그래서 저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들었었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다는 게 제일 좋았어요.

 

26주 적금 만기 달성

매주 만 원씩 늘려가는 재미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워낙 대중화된 상품일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금리가 오르기 전에 상품 가입을 해서 제가 받은 금리는 높지 않아요.

최근에 총 3개의 26주 적금을 추가로 들었는데 모두 만기 시 7% 정도인 걸로 알고 있어요.

6개월 동안 1천만 원을 모아보려고 3개의 적금을 들었는데 꼭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26주 적금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큰 적금 금액은 매주 만 원씩 증액되는 거예요.

그래서 마지막달이 되면 백만 원정도가 나가게 돼요.

저는 여유자금을 세이프 박스에 넣어놓고 매주 돈이 빠져나가는 요일이 되면 미리 돈을 빼놓는답니다.

이렇게 하는 게 매달 적금 금액을 이체하는 것보다는 훨씬 간편하고 내가 얼마 모았는지 확인하는데도 좋았어요.

귀여운 이모티콘들 보는 재미도 한몫!

제가 3개의 적금을 추가한 것에는 다른 이유도 한 가지가 더 있어요.

바로 다양한 이모티콘들을 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에요.

26주 적금을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캐릭터들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해요.

이번에 성공한 적금에서는 '라이언'을 선택했었고 그 뒤로 '어피치' 등등 이렇게 순서대로 골랐답니다.

저의 목표는 카카오 캐릭터들 전부 다 만기 적금을 하는 것입니다!

 

라이언 26주 적금

다소 아쉽지만 귀여운 이자

26주 적금은 말 그대로 6개월 정도의 단기 적금 상품입니다.

그래서 1년의 이자를 그대로 받지는 못해요.

또 저는 이번 적금 이자가 2.5%여서 이자를 많이 못 받았어요.

하지만 최근에 이자가 7%까지 올라서 6개월 정도여도 나름 쏠쏠한 이자를 얻으실 수 있어요.

 

26주 적금 달성 이자

 

사실 이자를 바라고 한 적금이 아니기 때문에 이자 때문에 적금 의욕이 사라지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저의 목표는 돈을 안 쓰고 모아두는 습관을 들이려고 한 것이기 때문에 아주 만족한답니다.

 

별생각 없이 꾸준하게 해오다 보니 어느덧 성공을 해버렸어요.

아침에 눈을 떴는데 만기 달성 문자가 와있어서 기뻤답니다.

그런 말이 요새 유행한다고 해요.

중꺽마.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